바로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본인 확인 강화
본문 바로가기
경제 생활 정보

바로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본인 확인 강화

by 하루하루 쌓이는 하루 2023. 3. 28.

목차

    비대면 계좌 개설 과정에서 신분증 사본을 통해 실명을 확인하는 과정이 신분증 위조 또는 도용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본인 확인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으로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검증하고 만약 이 시스템을 통과하지 못하면 신분증 사본 제출 방식 외에 다른 두 개 이상의 확인 절차도 거치게끔 하는 건데요.

    추가로 안면인식 시스템을 개발 도입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한 오픈 뱅킹에 가입하면 3일간 오픈 뱅킹을 통한 이체도 차단한다고 합니다. 즉 계좌를 개설해도 3일 동안은 이체가 불가하다는 거니 이건 미리 알아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첫 번째로 출금 한도 제한이 걸리는데 입금한 금액과 상관없이 한 3개월 정도는 최소 한도 제한 직접 방문했을 때는 100만 원밖에 출금이나 이체가 안 되고 모바일로 했을 때는 30만 원밖에 안 됩니다.


    두 번째로는 계좌를 만들고 나면 최소 한 달 정도 다른 곳에서 어떤 은행을 가도 계좌를 만들지 못합니다.

    이 한도 계좌를 제한을 풀어주는 방법이 하나 있어요. 그 은행에다가 예금 상품을 금액을 많이 넣으면 금방 풀어준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내 돈을 많이 넣으면 원래는 한도 제한이 걸리는데 자기네 은행에 예금 상품을 큰 금액을 넣으면 금방 풀어준다고 합니다.

    댓글